본문 바로가기
★ 훅샷의 일상 ★/● 꽃 설명 and 꽃말...

당신을 순수하게 사랑하는 마음입니다...라는 꽃 and 꽃말

by 훅샷 2020. 6. 23.

안녕하세요 훅샷 입니다.

저의 직장에는 매주 월요일에 을 교체 합니다.

이번주 교체 은??

짜잔~~

1.백합(흰색), 2.니포피아(노란색), 3.보리사초(녹색)

 

1.백합

백합나리속의 총칭

백합은 한자어이며, 순우리말로는 나리라고 한다.

영어 명칭 : Lily.

꽃말 : 순결, 순수한 사랑, 깨끗한 사랑, 변함없는 사랑 (빛깔별로 꽃말이다르다)

학명 : Lilium

개화시기 : 5월 ~ 7월

 

2.니포피아

원산지 : 남아프리카

분류 : 아스포델루스아과 / 니포피아속

생장형태 : 여러해살이풀

꽃말 :당신 생각이 절실하다, 당신을 사랑하는 마음

학명 : Kniphofia uvaria L.

개화시기 : 5월 ~ 6월

 

3.보리사초

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. 줄기는 높이가 30cm정도이고 뭉쳐나며,

잎은 선모양으로 표면이 윤기가 나오고 줄기보다 길다.

봄, 여름에 꽃줄기가 잎 사이에서 나오고

끝에 누런 갈색을 띈 꽃이삭이 핀다.

꽃말 : 없는듯... ㅋㅋㅋ

개화시기 : 6월 ~ 8월

학명 : Carex parciflora var. macroglossa

 

이렇게 3가지를 합쳐놓으니

꽃말은...

당신을 순수하게 사랑합니다?

변함없이 당신을 사랑합니다.??

이렇게 될까요? 

ㅎㅎ

 

 

무더운 여름 이 꽃을보며

연인들에게 한번쯤

이 꽃들에 대하여 얘기해주는건 어떨까요??

 

전...

얘기해줄사람이 없습니다.

ㅋㅋㅋㅋㅋㅋ